제주도 여행을 하려고 하실 때 제주도 날씨가 어떨지 많이 궁금해 하시죠.

거기에 대한 간단한 상식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.

제주도 날씨를 기상청에서 검색하시거나 스마트폰에서 검색을 하시는데 대부분 제주시 기준입니다.

그러시면 정말 당혹스러운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.

제주도는 기본 면적이 서울보다 3배가 큽니다. 부산보다는 2.3 배 정도 커요.

그리고 가운데에 국내에서 가장 높은 산인 한라산이 있습니다. 그러다 보니

동서남북 날씨가 다 다릅니다. 약간 틀리는 정도가 아니라 많이 차이 납니다.

꼭 날씨를 검색 하실 때 동(성산) / 서(고산) / 남(서귀포 중앙동)/ 북(제주시 아라동)으로 검색을 하세요.

여행 가시고 자 하는 곳의 날씨를 미리 파악하시면 여행 코스를 조절 하실 수 있을 거에요.


기상청에서 날씨를 보실 때 비오고 눈오고 이런 것만 보시지 마시고 꼭 바람 세기를 보시기 바랍니다.

제주도에서는 바람 세기가 정말 중요합니다. 잘 못 하시면 바람만 맞으시면 다니실 수 있습니다.

일단, 5m/s 이내는 정말 다니시기 좋은 날씨입니다. 

10m/s 정도는 아 정말 바람 많이 부는 구나 춥고 그러실 꺼에요~~

15m/s 이내는 눈에서 눈물이 많이 날 수 있습니다. 눈도 제대로 잘 못 뜨세요~~ㅋㅋ

거의 이정도가 제주도 에서 항상 부는 바람 세기 입니다. 

만약 그 이상일 경우는 관광을 포기를 하시는 게..^^;


제주도는 계절풍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. 여름에는 남동풍이기 때문에 동쪽과 남쪽이 비가 많이 옵니다.

그리고 서쪽인 한경면이 제주도에서 가장 비가 적게 오는 지역입니다.

겨울에는 북서풍이 불기 때문에 남쪽 빼고 북서동이 다 바람이 많이 불게 됩니다. 겨울에는 서귀포시가 

많이 따듯하죠~~ 


개인적으로 가장 여행하기 좋은 계절은 여름만 안 좋습니다. 여름 빼고 제주도는 가장 여행 하기 좋습니다.

하지만 우리나라는 휴가시즌이 여름이다 보니 가장 힘들 때 많이 들 오시죠~~~^^;

최고의 날씨는 10~11월 이 가장 베스트 한 것 같아요~~구름도 별로 없고 바람도 안 불고 정말 최고입니다.

하지만 그 때는 가장 여행 하기 힘든 때죠~~그게 아이러니 한 일입니다.


숙박을 어디로 정할 지 여행 코스를 어디로 정할 지 기본적인 것은 날씨를 참고 하시면서 여행 계획을 짜 보세요~~

다음에도 제주도 여행 팁에 대해 또 포스팅 하겠습니다.



+ Recent posts